UPDATED. 2019-10-17 16:30 (목)
한국감정원 '부동산정보 앱' 다운로드 100만건 돌파
상태바
한국감정원 '부동산정보 앱' 다운로드 100만건 돌파
  • 김지연 기자
  • 승인 2019.10.08 16:56
  • 댓글 0
이 기사를 공유합니다

[사진제공=한국감정원] 한국감정원 부동산정보 앱 화면
[사진제공=한국감정원] 한국감정원 부동산정보 앱 화면

한국감정원은 “한국감정원 부동산정보 앱” 누적 다운로드 건수가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.

부동산정보 앱은 부동산의 시세 및 매물정보, 시장 동향, 공시가격, 아파트 관리비 등 국민에게 부동산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개발한 종합부동산 정보매체로 29종의 정보와 8억건 부동산 관련 데이터를 탑재, 일평균 열람건수는 평일 17만건, 주말에는 15만건에 이르고 있다.

주요기능으로 부동산 시세(아파트 매매/전세 시세), 실거래가, 공시가격 등 부동산가격과 부동산시장동향에 대한 통계자료 및 거래정보 등을 조회할 수 있다. 최근 추가된 기능 중 ‘지도로 한 번에 다 보기’ 서비스는 지도상에서 부동산을 검색할 수 있는 프롭테크 기능으로 아파트, 오피스텔, 연립, 다세대 등 모든 부동산을 지도에서 편리하게 한 번에 조회 할 수 있다.

또한 최신의 ICT 기술인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‘음성검색’ 서비스는 사용자가 원하는 부동산정보를 별도의 검색 없이 음성으로 한 번에 찾는 기능이다. 특히 아파트 관리비 수준이 공개돼 내 아파트와 유사아파트의 관리비를 비교할 수 있다. 이를 통해 부실한 관리비 논란 예방 및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.

한국감정원은 국민의 요구 및 편의에 맞춰 향후에도 앱과 관련된 개편은 계속 진행될 예정이며 ‘100만건 돌파기념’에 따라 별도의 감사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.

한편 한국감정원 부동산정보 앱은 지난해 12월 행정자치부 주관 “2018년 모바일 대민서비스 앱 성과측정”에서 정부부처, 지자체 및 공공기관이 관리하는 총 861개 앱 중 최고점수인 100점 만점을 획득해 우수성을 입증받았다.


댓글삭제
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.
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?
댓글 0
댓글쓰기
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·계정인증을 통해
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.
주요기사
이슈포토